프로페시아 vs 아보다트의 명백한 차이 분석



1번 가짜 약

2번 두타스테리드 0.02mg( 아보다트 )

3번 두타스테리드 0.1mg( 아보다트 )

4번 두타스테리드 0.5mg( 아보다트 )

5번 두타스테리드 1mg(  프로페시아 )


12주 , 24주 동안 실험자들을 대상으로 약을 나눠준 뒤 실험한 그래프입니다.

가짜약은 탈모가 계속 진행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두타스테리드 0.1mg 이 프로페시아 1 mg 보다 성능이 좋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바로 빠른 시간안에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죠 .








프로페시아보다 아보다트가 조금 더 많이 탈모를 억제시키고 발모를 하는 것으로 나타나고있습니다.

 제가 생각이 들기로는 유전성 탈모는 아보다트에 적절하다 라고 생각이 들만큼 효과가 좋게 나타나고있습니다.






아보다트 는프로페시아처럼  5알파 환원효소를 억제시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5알파 환원효소가 1형과 2형 2가지가 있다는 것과 프로페시아는 이 둘 중 탈모를 억제하는 2형만 억제시키고 나머지 1형은 억제시키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반면아보다트는 1, 2형을 모두 억제시킵니다

그래서 2가지를 모두 억제시키는 아보다트가 더 효과가 좋다고 이야기 하는 사람도 있는데요

어떤이는 DHT 생성에 주로 관여하는 것은 2형이기 때문에 1형과 2형을 모두 억제한다고

 탈모치료에 더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렇다면 효과적으로 아보다트만 복용하면 되지 않을까 ?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아보다트는 효과가 좋은 대신에 부작용이 프로페시아보다 강하고 오래갑니다. 2-3배가 넘을 정도로 부작용이 있으며

임신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절대 - 의사와 상담 후에 결정해야 합니다 . 

그리고 절대 - 여성에게는 위험한 약물이니 복용해선 안되고 만져서도 안됩니다.







아보다트와 프로페시아를 정확한 분석으로 나눠본 자료입니다.

딱 봐도 프로페시아보다 아보다트의 효과가 더 좋다는 것을 한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효과가 좋은 반면 부작용이 몇 배로 보입니다.. 과연 우리는 수 많은 탈모치료중에서 어떤 것을 사용해야

자신에게 옳은 것을 판단할 수 있을까요 ? 정확히 병원입니다. 병원에서 적절한 상담과 자신의 상태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프로페시아가 자신에게 더 알맞다 ? 아보다트가 더 알맞다 ? 이런 것은 전혀 아무도 모르는 것이기에 ..

더 답답해져만 가는 것 같습니다.  ㅠㅠ



탈모치료를 하면서 가장 고통스러운건 머리카락이 빠지는데 내가 사용하고 있는 약과 제품들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

다른 걸로 바꿔볼까? 이걸 더 사용해볼까 ? 하다가 스트레스만 받고 머리가 더 빠져버리는 악순환이 계속된다는 것 ..



약 복용에 올바른 선택 하시기바랍니다.








카테고리

뷰티풀 상식

날짜

2015. 8. 15. 01:28